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관련/금융

달러 환테크 , 지금은 원화값이 강세다

달러 환테크 , 지금은 원화값이 강세다

최근 달러 , 엔화 등에 대한 원화 값이 강세라는 점을 이용하여 재테크 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주변분들이 환차익 을 이용한 환 테크 에 눈을 돌리고 있는데요. 사실, 달러 및 엔화 등의 외화 를 매수하여 환전 재테크 하던 분들은 꾸준히 인기 있던 재테크 중 하나였습니다. 최근 한국 은행 기준 금리 이슈와 관련해 환율 하락 전망 소식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오늘은 달러 환 테크 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7년 10월 초를 기점으로 연일 달러 당 원화 가치가 상승세라고 합니다. 다가오는 2018년에는 미국 금리 가 예상보다 느린 속도로 인상될 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이 있기 때문에 달러 당 원화 값이 1000원 초반대로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환 테크 관련된 이슈가 언론을 통해 쏟아지면서 원화 가치가 높게 형성된 지금이 환 차익 을 통해 이익을 볼 수 있는 적절한 시점이라고 합니다. 

환 테크 경우, 달러 투자 중 한가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른 투자 와 마찬가지로 환 테크 역시 단기간에 이익을 발생시키기 보다 최소 6개월 이상을 바라보고 환전 재테크 에 뛰어 들어야 합니다. 달러 에 대한 원화 강세 상황에 힘입어 제 1 금융권 에 속해 있는 각 은행들은 안정적인 환 테크 상품인 외화 예금 관련 상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예금자 보호 , 해외 송금 및 환전 수수료 면제 , 환율 우대 등의 외화 금융 혜택을 이용할수 있으니 외화 정기 예금 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각 은행 마다의 혜택 사항을 확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실제 금리는 낮고, 환차익 발생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고, no tax 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외화 정기 예금 문의가 많다고 하는데요. 전문가에 따르면 미국 금리 인상에 따라 환율 변동이 클 수 있으므로 만기를 짧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달러 당 원화 가치가 상승세인 지금 외화 정기 예금 뿐만 아니라 etf 펀드 투자 까지 노리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해외 선물 이 가능한 etf 경우 실시간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율 변동 에 따른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외에도 노후 대비를 위해 환 테크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금리 인상 관련 이슈와 환율 변동에 예의주시해서 달러 환차익 꼭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